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태양광 관련주(신성이엔지, 월링스, SDN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의 에너지를 통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에너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는 친환경적인 모습을 보이며 전기량 생산이 가능하지만 초기비용 및 단가가 비싸는 단점 때문에 어느정도 장단점이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으로 인하여 태양광 에너지에 대해서 기대가 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동사는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임.

 

동사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신성이엔지는 주로 태양전지 및 태양광모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전지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를 중점으로 스마트팩토리 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기에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로 뽑게 되었습니다.

 

현대에너지 솔루션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 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

 

 

현대에너지 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하고 있으며 이 뿐만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까지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그룹 계설사로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태양광 관련주로 뽑히게 되었습니다.

 

윌링스

 

동사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ESS(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등 전력변환장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재생에너지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분야는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과 EPC사업 등이 있음.

 

동사에서 제작하는 제품은 멀티스트링타입 인버터로, 인버터 고장시 전체 시스템이 작동하지 못하는 센트럴타입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개발하여 보급함.

 

 

윌링스는 태양광 인버터 전문 업체로 태양광 인터버, ESS 등 다양한 태양광 제품에 대해서 판매를 주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 EPC 사업도 진행하고 있기에 태양광 관련주로 뽑게 되었습니다.

 

SDN

 

동사는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됨.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선외기시장 점유율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 태양광시장을 개척하여 동시장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함.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등 성장성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 성장 진행중.

 

 

SDN은 친환경 알루미늄 선박제조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태양광발전소 사업도 마찬가지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분야에서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 ESS 사업 등을 통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뉴인텍

 

동사는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7년 6월 법인설립 하였으며 1997년 2월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음.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뉴인텍은 태양광발전소용 콘덴서를 제조하는 회사이며 이에 대해서 태양광 관련주로 뽑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태양광 관련주가 있으며 설명하지 못한 관련주들을 아래에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OCI. 코오롱글로벌, SK디앤티, 한화솔루션, 대성파인텍, 파루, SKC, 코오롱글로벌, 코미코, 혜인, 매커스, LG전자, 한솔테크닉스, 에스폴리텍, 에스에너지, 한국전력, 광명전기 등

 

또 다른 주식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0/11/16 - [주식정보] - 콜드체인 관련주(대한과학, 오텍, 일신 바이오 등)

2020/11/15 - [주식정보] - 수소차 관련주(일지테크, 일진 다이아, 삼화전기 )

2020/11/11 - [주식정보] - 비트코인 관련주

2020/11/10 - [주식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이비프로바이오,SK케미칼,진매트릭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