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이비프로바이오,SK케미칼,진매트릭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계 제약회사로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전원 항체 생성에 성공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나카는 영국 18~55세 성인 107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1단계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임상시험 결과 실험 참가자 모두에게서 항체 및 T세포 면역반응을 확인하였다고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물론 아스트라제네카 주식은 해외주식을 통하여 직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라 움직이는 국내 상장 주식또한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1. 에이비프로바이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 에이비메드를 설립하였으며 관련분야에 대한 개발을 협력 중이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뽑게 되었습니다.

 

2. 진매트릭스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음.

 

2019년 중 연결회사인 진매트릭스바이오를 흡수합병하여 현재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없음.

 

 

진매트릭스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나눠진 벡시텍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아스트라 제네카 관련주로 움직이게 됩니다.

 

3.SK 케미칼

 

2017년 12월 에스케이디스커버리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9년 12월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함.

 

동사는 Green Chemicals와 Life Science의 양 분야로 사업구조를 집중함.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입찰 시장에 참여함.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로서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의 글로벌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의향서를 체결하며 아스트라제네카의 글로벌 협력사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주식 소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0/11/04 - [주식정보] - 조 바이든 관련주

2020/11/04 - [주식정보] - 유명희 관련주(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등)

2020/11/08 - [주식정보] - 김경수 관련주

 

반응형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관련주  (0) 2020.11.11
일라이릴리 관련주(보령제약, 한미약품)  (0) 2020.11.10
화이자 관련주  (0) 2020.11.10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주  (0) 2020.11.09
김경수 관련주  (0)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