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콜드체인 관련주(대한과학, 오텍, 일신 바이오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드체인이란 온도 관리가 필수적인 제품을 유통하는 과정에서 신선도와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며 유통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콜드체인은 식품을 제외한 의약품 및 전자제품 등으로 영역이 활발하게 확장되고 있으며 최근 백신과 관련된 콜드체인 분야에 대해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이오 콜드체인 분야에서는 이전의 콜드체인 기술에 비해서 품질요구조건이 까다로운 것이 그 특징이며 이를 통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혈액 등을 운반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그럼 콜드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1. 대한과학

 

동사는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임.

 

연결대상 법인으로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는 싸이랩코리아 등 6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대한과학은 과학기술 분야 및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입니다.

 

대한과학은 실험에 사용되는 실험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한 운반 기술에 대해서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오텍

 

동사는 1991년 7월에 주식회사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주식회사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함.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임.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주)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임.

 

 

오텍은 자회사 캐리어냉장을 통하여 냉장 및 냉동시스템 업체로 토탈 콜드체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 업체로 최첨단 앰뷸런스 및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3. 일신 바이오

 

동사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음.

 

 

일신 바이오는 생명공학의 연구 및 식품 등에 사용되는 초저온냉동고 및 동결 건조기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콜드체인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주식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0/11/15 - [주식정보] - 수소차 관련주(일지테크, 일진 다이아, 삼화전기 )

 

수소차 관련주(일지테크, 일진 다이아, 삼화전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와 비교하여 빠른 충전시간 및 높은 에너지 효율로 전기차를 대체할 수 있는 자동차로 불리며 각광 받고

ghgus8777.tistory.com

2020/11/11 - [주식정보] - 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가상화페 시세가 다시 오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서 관심을 다시끔 갖

ghgus8777.tistory.com

2020/11/10 - [주식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이비프로바이오,SK케미칼,진매트릭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이비프로바이오,SK케미칼,진매트릭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계 제약회사로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전

ghgus8777.tistory.com

2020/11/10 - [주식정보] -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는 빠르면 11월 말까지 미국 식품의약국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을 밝히면서 이에 대한 관련주에 대해서 큰 관

ghgus8777.tistory.com

2020/11/09 - [주식정보] -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주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은 후쿠시마에서 생기는 원전 오염수를 정화 처리하여 태평양으로 방류하는 정부방침을 발표하는 계획을 내

ghgus877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