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모더나 관련주(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미국 제약사인 모더나가 개발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후보가 임상 3상에서 좋은 결과를 내놓았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 후보의 예방률이 94.5%라는 중간 결과를 발표하게 되었으며 심각한 부작용도 아직까지는 나타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백신 공간이 용이한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며 화이자, 아이오엔테크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보관해야하는 반면 모더나 백신은 일반 가정용 또는 의료용 냉장고의 표준온도에서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국의 승인을 받으면 모더나는 올해 안에 10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을 공급할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그러면 바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우선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모더나 백신과 직접적인 연관성을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국내 주식에 대해서 투자는 유의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파미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음.

 

 

파미셀은 모더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모더나 관련주에 해당되게 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 창립 맴버 중 한 명이 로버트 랭거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하여 모더나 관련주로 두게 되었으며 모더나가 급부상하자 같이 주가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투텍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신설된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음.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 (직전 분기 기준)

 

 

엔투텍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유통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 다른 주식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1/10 - [주식정보] - 화이자 관련주

2020/11/16 - [주식정보] - 콜드체인 관련주(대한과학, 오텍, 일신 바이오 등)

2020/11/16 - [주식정보] - 지엘라파 관련주

2020/11/10 - [주식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이비프로바이오,SK케미칼,진매트릭스)

2020/11/10 - [주식정보] - 일라이릴리 관련주(보령제약, 한미약품)

반응형